'양쪽 더그아웃 오가는' 김하성 "한국 팬들 응원에 뭉클"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은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시리즈 기간에 가장 바쁜 선수다.

한국프로야구 KBO리그에서 7시즌을 뛰고서 2021년 MLB로 진출한 김하성은 샌디에이고 동료들의 '한국 여행 길잡이'가 되어주고, 평가전이 잡힌 키움 히어로즈와 LG 트윈스 선수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한국 쪽 더그아웃에서도 김하성을 찾고, 김하성이 찾아가고 싶은 사람이 많았다.

김하성은 18일 서울시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LG와의 평가전을 앞두고도 '은사' 염경엽 LG 감독을 향해 달려갔다.

염 감독은 김하성에게 "MLB가 주목하는 건 너의 수비와 주루다.

장점을 잘 살리다 보면 타석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성 염 감독에게 꾸벅 인사하고, 훈련을 위해 그라운드로 나섰다.

'양쪽 더그아웃 오가는' 김하성 "한국 팬들 응원에 뭉클"
훈련 내내 김하성은 샌디에이고 동료들에게 이곳저곳을 가리키며 고척돔을 소개하기도 했다.

고척돔은 김하성이 샌디에이고로 떠나기 전 홈구장으로 썼던 장소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MLB 정규시즌 개막 2연전(3월 20일과 21일 고척돔) 준비만으로도 바쁜 김하성은 '서울시리즈 성사'로 얻은 '피로'도 기분 좋게 받아들이고 있다.

김하성은 "어제 젊은 한국 야구대표팀과 평가전을 했는데 정말 재밌었다.

한국의 젊은 투수들이 정말 좋은 공을 던져서 더 기분 좋았다"며 "타석에서는 집중하느라 KBO리그에서 썼던 내 응원가가 흘러나온 건 모르고 있었다.

그래도 한국 팬들의 응원을 받아 뭉클했다"고 했다.

그는 "한국에서 MLB 개막전을 벌이고, 그 전에 평가전을 치르는 것 자체가 정말 감사한 마음뿐"이라고 덧붙였다.

김하성은 올 시즌을 마치면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다.

현지 언론은 김하성이 FA 시장에 나가면 '연평균 2천만 달러, 총액 1억달러 이상' 규모의 대형 계약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주위에서는 "김하성에게 가장 중요한 해"라는 말도 들린다.

김하성은 "내게 중요하지 않았던 해는 없다"며 "올해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