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가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8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하입 보이'는 지난 16일 기준 누적 5억 5만 7946회 재생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OMG'와 '디토(Ditto)'에 이어 통산 세 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하입 보이'는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을 결합한 청량하고 세련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2022년 8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다. 전 세계적인 챌린지 열풍을 넘어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는 하나의 밈(meme)을 낳았고, 여전히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뉴진스는 '하입 보이'를 포함해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고 있다.

'OMG'가 6억회 이상, '디토'와 '하입 보이'가 각 5억 회 이상, '슈퍼 샤이(Super Shy)'가 4억 회 이상 재생됐고, '어텐션(Attention)'이 3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뉴 진스(New Jeans)'가 각 2억 회 이상, '허트(Hurt)'와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가 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39억 회에 육박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