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통로 오데사에 미사일 공격…"14명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을 받은 우크라이나 오데사. 사진=AP 연합뉴스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을 받은 우크라이나 오데사. 사진=AP 연합뉴스
    15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에 미사일 공격을 가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올레르 키페르 오데사 주지사는 이날 오후 텔레그램을 통해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지역 주민과 의료진, 구조대원 등 14명이 사망했다"며 "구조대원 7명 포함 46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안드리 예르마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비서실장은 "적이 우크라이나 민간인을 상대로 싸우고 있다. 테러 정권이다"라고 비난했다.

    앞서 우크라이나 공군은 탄도미사일이 오데사를 타격할 가능성이 있다며 경보를 발령했다.

    오데사는 우크라이나의 곡물 수출통로다. 지난해 7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산 곡물의 안전한 수송을 보장하는 흑해 곡물협정을 파기한 데 이어 우크라이나가 자체 항로로 수출하기 시작한 이후 공격이 더욱 빈발해졌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푸틴의 발레리나' 자하로바 내한 공연 취소

      명품 브랜드 샤넬과의 협업으로 주목받은 발레 ‘모댄스’ 내한 공연이 취소됐다. 공연 출연 예정이던, ‘푸틴의 발레리나’로 불리는 무용수 스베틀라나 자하로바(사진)를 둘러싼 ...

    2. 2

      [포토] 러시아 대선 투표…푸틴 ‘30년 집권’ 확실

      14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제2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시민들이 이번 대선에 다시 나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광고판 앞을 걸어가고 있다. 15일 시작한 러시아 대선 투표는 17일까지 계속된다. 총 네 명의 후보...

    3. 3

      공급부족 경고음…국제 유가 80弗 넘어섰다

      국제 유가가 4개월여 만에 배럴당 80달러 선을 돌파했다.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원유 수요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데다 미국 원유 재고가 감소한 여파다.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4월 인도 서부텍사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