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위한 데이터 제공하고 최대 5천만원 지원…내달 3일까지 접수
복지부·서울시 '의료데이터 공동연구' 참여 스타트업 모집
보건복지부와 서울특별시는 내달 3일까지 서울 소재 바이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의료데이터 중심병원'의 정보를 활용하는 공동연구 프로젝트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의료데이터 중심병원은 복지부가 전자의무기록(EMR) 등을 통해 축적된 병원의 의료 정보를 연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에 참여하는 의료기관으로, 총 43곳이 있다.

이들 병원에서는 환자 의료 정보를 가명 처리하는 등 가공해 만든 의료 데이터를 제공한다.

복지부는 이 정보를 관련산업 연구자들이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자와 병원을 연결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참여 대상은 서울시에 소재하는 창업 10년 이내 바이오 분야 중소·벤처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한국보건의료정보원과 서울바이오허브가 의료연구 컨설팅 등을 제공하며, 기업은 병원 매칭 후 8월부터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서울시는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된 7개 기업에 최대 5천만원의 지원금 바우처와 사업화 프로그램을 주고, 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과 판로 개척을 돕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 바이오허브 홈페이지(https://www.seoulbiohub.kr)를 참조해 의료데이터 활용 연구 계획을 제출하고 신청하면 된다.

복지부·서울시 '의료데이터 공동연구' 참여 스타트업 모집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