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천호 인천 강화군수 별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전의 유천호 강화군수 모습(오른쪽).강화군
    생전의 유천호 강화군수 모습(오른쪽).강화군
    유천호 인천 강화군수가 9일 오후 8시께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

    10일 강화군에 따르면 장례식장은 강화군에 있는 비에스종합병원이며, 군민으로 구성된 가칭 ‘민간장례추진위원회’를 구성해 5일간 군장으로 치른다. 10일 오전 9시부터 조문이 가능하며, 발인은 13일 오전 8시 30분이다.

    고인은 2012년 재보궐선거에서 처음으로 강화군수에 당선됐다. 2018년과 2022년 지방선거에서 군수에 연이어 당선됐다.

    강화군은 정주 여건 개선, 농어업 경쟁력 확보, 관광자원 확충 등 여러 방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끌었던 군수라는 평가를 내놓았다.

    군민들의 숙원사업인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 강화~영종 연륙교 건설 등 강화군 미래성장 기반이 되는 광역교통망 확충을 추진하고 있었다.

    윤도영 강화군 부군수가 10일부터 강화군수 권한대행으로 군정을 맡게 된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6억이던 성동구 아파트, 한 달 뒤 갔더니…서민들 '비명'

      전셋값이 양극화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전셋값은 치솟고 있는 반면 지방에선 하락이 계속되고 있다. 수도권 전세시장에선 상급지로의 이동이 계속되면서 수요가 늘고 있고, 지방은 비선호지역을 중심으로 전...

    2. 2

      결국 민주당 떠나는 홍영표…"이재명 공천, 대국민 선전포고" 직격

      더불어민주당 4선 중진이자 대표적인 친문(친문재인)계인 홍영표 의원이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가 사라진 '가짜 민주당'을 탈당한다"고 선언했다. 민주당은 홍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부평을을 ...

    3. 3

      인천 도시재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속가능한 원도심 발전 도모를 위해 관·학을 대상으로 ‘2024 지역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재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