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퍼플키스 /사진=RBW 제공
그룹 퍼플키스 /사진=RBW 제공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신보를 통해 음악적 성장을 증명한다.

퍼플키스(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는 8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BXX'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앞서 로고 모션과 스케줄러에 해킹을 암시하는 요소를 숨겨 놓은 데 이어 이번 트랙리스트 이미지는 탄알에 맞은 흔적을 활용해 과감하고 힙한 장난을 예고한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 'BBB'를 포함해 '인트로 : 크러시(Intro : Crush)', '비터 스윗(BITTER SWEET)', '토이 보이(Toy Boy)', '하트 어택(Heart Attack)', '보이저(Voyager)'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K팝 대표 히트곡 메이커 라이언전이 타이틀곡 'BBB' 작곡에 참여한 것을 비롯 수록곡에는 서용배, 코코두부아빠 등 RBW 사단이 힘을 보태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멤버들의 높은 참여도도 돋보인다. 수안은 타이틀곡 'BBB' 작사에 참여해 퍼플키스만의 색깔을 녹여낸다. 신보에는 또한 나고은의 자작곡 '토이 보이'와 '보이저', 채인의 자작곡 '하트 어택'을 수록, 멤버들의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다.

'BXX'는 'Best Friends Forever'의 줄임말인 BFF를 'XX(여성 염색체)'로 변환한 형태로, 퍼플키스의 끈끈한 의리와 우정이 담긴다. 퍼플키스는 신보를 통해 짓궂은 장난을 일삼는 빌런으로 변신, 사회에서 억압받고 있는 이들에게 자유의 메시지를 전한다. 오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