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두핸즈 물류기업과 MOU 체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지난 4일 두핸즈와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두핸즈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풀필먼트 기업이다. 네이버의 공식 풀필먼트사로 최초로 선정된 물류기업이다. 중소 브랜드 셀러들에게 △재고 관리 △보관 △포장 △국내외 배송 등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풀필먼트 업계 최초로 ‘주말 배송, 24시 주문마감’ 서비스를 런칭해 물류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두핸즈는 자체 물류센터 내 운영 인원의 20% 이상을 취약계층으로 고용해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아름다운 기업이다. 올해부터 신·편입생으로 등록하는 두핸즈의 모든 임직원은 이번 교육협약을 통해 50% 장학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자 소득 구간에 따라 국가장학금 50% 지원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모빌리티, 리테일테크와AI, 생산관리, 항공물류, 유통물류트렌드, 물류센터운영, 유통물류포장, 수요예측과 핵심무역물류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핵심적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졸업생 누구나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입학 시 매 학기 40%의 장학금을 지원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학과장(왼쪽), 두핸즈 박찬재 대표>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