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석유공사,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립 45주년과 연계한 헌혈운동에 200여명 임직원 자발적 참여

    한국석유공사,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창립 45주년과 연계해 ‘사랑의 헌혈’ 행사(사진)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단체헌혈은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전사적으로 진행했다.

    석유공사는 지난달 5일부터 22일까지 구성원들의 헌혈운동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본사 및 국내 지사 임직원 200여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운동에 참여했다.

    울산 본사의 경우 4일 및 6~7일까지 3일간 사옥 주차장 내 헌혈 차량에서 신청직원들을 대상으로 헌혈을 진행했다.

    국내 지사의 경우에는 지사별 상황에 따라 단체로 헌혈에 참여하거나 또는 개별적으로 공가를 사용해 개인 일정에 맞춰 헌혈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석유공사는 2021년도에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정기적인 단체헌혈을 위한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 업무협약을 맺고, 해마다 연 2회 이상 정기적인 단체헌혈을 하고 있다.

    석유공사는 앞으로도 국민 생명과 직결되는 혈액수급 안정에 기여하고, 지역 내 헌혈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원도, 도내 대형병원에 선제적 재정 지원

      강원도는 의료 공백 사태와 관련, 도내 의료진과 병원이 안정화되도록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처음으로 재난관리기금을 지원한다고 7일 발표했다.의대 증원 갈등으로 빚어진 전공의 이탈로 의료 공백 사태가 길어지는 &lsqu...

    2. 2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적경제조직 DB구축 완료'...기초자료로 활용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경기도의 사회적 경제조직 데이터베이스(DB) 구축을 완료하고 앞으로 사회적경제 정책 기초자료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앞서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경기도...

    3. 3

      근로복지공단,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5년 연속 ‘우수’ 등급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이번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 개방, 활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