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뉴욕증시, 대선 끝나는 연말 상승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욕증시, 대선 끝나는 연말 상승할 것"
    한국투자증권은 7일 미국 대통령선거가 마무리되는 올해 연말 미국 증시의 강세장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했다.

    최보원 연구원은 지난 5일(현지시간) 진행된 미국의 '슈퍼 화요일' 이후 올해 11월 대선에서 조 바이든 현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대결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소개했다.

    그는 "과거 예비선거가 진행되던 시기보다 최종 후보의 윤곽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 만큼 여름에 진행될 민주당과 공화당의 당 대회를 앞두고 양 후보의 정책이 구체화하는 시기가 앞당겨질 가능성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전체 미국 증시는 2∼3분기 정책 발표에 따른 등락이 반복될 것이라는 점에서 상승 속도가 둔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대선이 마무리된 이후에는 "정치 불확실성이 해소된다는 점, 미국 경기 부양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이 구체화할 것이라는 점이 연말 지수 상승 동력이 될 것"이라면서 "2000년대에 진행된 과거 대선 이후에도 80%의 확률로 S&P500 지수가 상승했다"고 예상했다.

    그는 트럼프 전 대통령 관련주로 대형 성장주와 방산, 전통 에너지, 바이오테크, 바이든 대통령 관련주로 친환경 에너지, 헬스케어 서비스, 인프라 등을 꼽았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그린란드 확보의지 강력…매입 가능할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주민들과 덴마크의 반대에도 덴마크의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는 의지를 굳히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제프 랜드리를 그린란드 특사...

    2. 2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3. 3

      카리브해 긴장 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