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루스(MRUS) 수시 보고


메루스(MRUS)가 6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획기적인 거래에서 생명공학 회사인 Merus는 Gilead Sciences Inc.와 협력, 옵션 및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4년 3월 5일에 발표된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삼중특이성 T-T-1의 개발을 촉진할 것입니다. Merus의 독점 Triclonics® 플랫폼을 통한 세포 참여 다중특이적 항체 제품입니다.

이번 협력에는 길리어드가 선택한 특정 질병을 표적으로 삼는 후보물질을 설계하고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2~3개의 별개의 전임상 연구 프로그램이 포함될 예정이다. 계약의 일환으로 Merus는 Gilead에게 각 프로그램에 대한 라이센스를 얻을 수 있는 독점 옵션을 부여했습니다. 길리어드가 이 옵션을 행사하기로 선택하면 프로그램에서 파생된 모든 제품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책임을 길리어드가 맡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길리어드는 사모 투자의 일환으로 Merus의 보통주 452,527주를 주당 55.2454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이 거래로 Merus는 약 2,500만 달러의 총 수익을 얻었습니다. 계약에 따라 길리어드는 해당 주식을 매입 후 일정 기간 동안 매각하거나 처분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는 Merus에 대한 상당한 투자와 미래 전망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의미합니다.


메루스(MRUS)은 5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10% 내린 49.98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임상 단계의 면역항암제 회사인 Merus N.V.는 네덜란드에서 이중특이성 항체 치료제의 발견 및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중특이항체 후보 파이프라인에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 치료를 위한 임상 2상 시험 중인 제노쿠투주맙(MCLA-128)과 뉴레귤린을 함유한 고형암 치료를 위한 임상 1/2상이 진행 중이다. 1. 고형암 치료제 MCLA-158도 1상 임상시험 중이다. MCLA-145는 고형종양 치료제로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및 기타 고형암 환자 치료를 위한 임상 1/2상 시험 중인 MCLA-129; 재발성/불응성 T 세포 림프종 치료를 위한 임상 1상 시험인 ONO-4685. 또한 MCLA-129; MCLA-145 개발을 위해 Incyte Corporation과 협력. 이 회사는 2003년에 설립되었으며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본사가 있습니다.

메루스(MRUS)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