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경부고속道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까지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르면 5월부터…영동선은 폐지
    평일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이 안성나들목(IC)까지 연장된다.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는 폐지된다.

    경찰청과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의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고시 개정안을 마련해 7일부터 행정 예고한다고 6일 발표했다. 경찰청은 다음달 고시 개정 절차를 마무리한 뒤 안내 표지와 차선 재도색 등을 담당하는 도로공사와 협의해 조정된 버스전용차로를 이르면 5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현행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는 평일엔 양재나들목~오산나들목(39.7㎞), 토요일·공휴일에는 양재나들목~신탄진나들목(134.1㎞) 구간에 적용된다. 영동고속도로는 토요일·공휴일에만 신갈분기점~호법분기점(26.9㎞) 구간에서 버스전용차로가 운영되고 있다.

    개정안이 시행되면 평일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은 양재나들목~안성나들목(56.0㎞)까지 연장되고, 영동고속도로는 더 이상 운영되지 않는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버스전용차로 평일 경부고속도로 연장…영동선은 폐지

      경부고속도로의 평일 버스전용차로 구간이 안성나들목까지 연장된다.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는 폐지된다.경찰청과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의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고시 개정안을 마련해 7일부터 행정예고...

    2. 2

      경부선 평일 '버스전용차로' 안성까지 연장…주말 영동선은 폐지

      경부고속도로(경부선)에서 시행 중인 버스전용차로가 평일에 경기도 안성나들목까지 연장된다. 주말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는 폐지된다.경찰청과 국토교통부는 6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3. 3

      OPEC+ 감산 연장에 한숨 돌리는 정유주 "국제유가 2분기 더 높아질 듯"

      올해 들어 상승 전환한 정유주가 2분기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중동 정세 불안과 더불어 주요 산유국들이 올 2분기까지 감산을 연장키로 합의하면서 국제 유가가 오르고 있어서다. 4일 S-O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