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플러스 모바일tv’를 차량 제네시스 시리즈에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플러스 모바일tv’를 차량 제네시스 시리즈에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제네시스 시리즈에 차량용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플러스 모바일tv’를 탑재시켰다고 4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가 지원되는 차량은 ‘cclC’와 ‘고급형 6세대’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제네시스 모델 전체다. 무선 업데이트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다. 월 7700원 요금제인 ‘스트리밍플러스’를 이용하면 별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구독할 필요 없이 뉴스, 아동, 음악, 예능, 스포츠 등 채널 15개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이 모바일 서비스는 송신소, 인공위성 등의 전파를 이용하는 DMB 방식과 달리 커넥티드카에 통신을 직접 전송하는 형태다. 이 덕분에 터널, 지하 주차장 등 위성통신 음영 지역에서도 끊김 없이 시청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부터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현대차와 기아의 차량에도 유플러스 모바일tv를 제공하고 있다. 강종오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운전자들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높인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