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케플러 /사진=웨이크원·소니뮤직재팬·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케플러 /사진=웨이크원·소니뮤직재팬·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케플러(Kep1er)가 데뷔 첫 일본 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지난달 23~25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멧세 마쿠하리 이벤트홀과 지난 2~3일 고베 고베월드 기념홀에서 팬 콘서트 '플라이 하이(FLY-HIGH)'를 개최했다.

케플러는 '씨 더 라이트(See the Light)'와 '마스크(MVSK)', '그랑프리(Grand Prix)'로 오프닝 무대를 화려하게 열었고, 이어 '업!(Up!)', '드림스(Dreams)'와 '트로피컬 라이트(Tropical Light)', '테이프(Tape)', '백 투 더 시티(Back to the City)' 등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펼쳤다.

이들은 '러브 온 락(Love on Lock)', '러블리(LVLY)'를 비롯해 '투게더 포에버(tOgether fOrever)', '갈릴레오(Galileo)' 일본어 버전, '슈가(Sugar)', '아이 두! 두 유?(I do! Do you?)' 등 케플러만의 사랑스러운 무드가 느껴지는 곡들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특히 아홉 멤버는 '위 프레시(We Fresh)', '와 다 다(WA DA DA)', '윙 윙(Wing Wing)' 리믹스 메들리로 케플러만의 에너제틱한 안무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케플러는 마지막 공연에서 오는 5월 8일 발매 예정인 첫 정규 앨범 '켑원고잉(Kep1going)'의 타이틀곡 '스트레이트 라인(Straight Line)'을 깜짝 선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재치 넘치는 멘트와 풍성한 코너로 현지 팬들과 소중한 추억도 쌓았다. 3명이 한 팀이 돼 제한 시간 내에 제시어에 해당되는 팬을 찾아 승패를 가리는 '찾아라! 단 한 명의 Kep1ian!' 코너와 팀 별 제한 시간 3분 이내에 3가지의 미션에 도전하는 '미션을 달성해라! STAGE Grand Prix!'를 진행하며 재미를 더했다.
그룹 케플러 /사진=웨이크원·소니뮤직재팬·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케플러 /사진=웨이크원·소니뮤직재팬·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케플러 /사진=웨이크원·소니뮤직재팬·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케플러 /사진=웨이크원·소니뮤직재팬·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공연 내내 케플러와 케플리안만의 뜨거운 교감도 이어졌다. 아홉 멤버는 돌출 무대를 활용해 퍼포먼스 내내 케플리안과 눈을 맞췄고, 이동차를 타고 객석 가까이에서 케플리안과 더 깊게 교감했다. 케플리안은 보랏빛 응원봉과 열렬한 함성으로 공연장을 가득 메웠고, 공연 말미 서프라이즈로 '데이지(Daisy)'를 떼창해 아홉 멤버는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케플러는 일본에서 싱글 1집 '플라이-업(FLY-UP)', 싱글 2집 '플라이-바이(FLY-BY)', 싱글 3집 '플라이-하이(FLY-HIGH)'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플라이' 시리즈를 완성했다. 이들은 뜨거운 현지 인기에 힘입어 치바와 고베 등 일본 2개 도시에서 열린 5회 공연에서 3만여 명의 관객과 호흡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케플러는 오는 5월 8일 일본에서 '케플러와 케플리안이 앞으로도 함께 꿈을 향해 달려갈 것'이라는 의미를 담은 첫 정규 앨범 '켑원고잉'을 발매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