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이 달의 임업인에 조경수 생산자 이우람 씨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이 달의 임업인에 조경수 생산자 이우람 씨 선정
    산림청은 이달의 임업인으로 경북 예천에서 우리나라 자생 특산종 조경수를 생산하는 이우람 은솔농장 대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2010년 경북 예천에 귀산촌 한 이 대표는 대학에서 조경학을 전공하고 조경 분야 석사 학위까지 취득하는 등 열정이 넘치는 청년 임업인으로, 조경수 재배 분야를 새롭게 개척하고 있다.

    이 대표의 은솔농장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재배 기술을 통해 조경수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산림청에서 지원하는 임업 기계장비 보조를 받아 국산 굴취 기계를 도입하는 등 임업기계화를 통해 매년 1만 그루에 달하는 나무를 효율적으로 심고 가꿔오고 있다.

    우리나라 자생 특산종인 산딸나무, 팥배나무, 구상나무, 전나무 등 아름다운 우리나라 조경수를 널리 알리고 국민들이 반려 식물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조경문화 형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은솔농장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경업체가 되도록 좀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 모집

      산림청은 4월 15일까지 한국 숲사랑청소년단 34기 대원을 모집한다.한국 숲사랑청소년단은 산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 사랑 정신 함양을 통해 미래 숲을 가꾸고 지켜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산림청은 1...

    2. 2

      산림청, 현대 산림문학 100선 공모

      산림청은 4월 30일까지 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현대 산림 문학 100선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추천 작품은 1945년 이후 발간된 나무와 풀, 숲, 산, 자연생태계, 치유 등 산림과 관련된 국내외 작품이다....

    3. 3

      산림청, 산림분야 국민안전 관리방안 마련

      산림청은 점점 일상화·대형화되고 있는 산림재난(산불, 산사태, 산림병해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범부처 협업 등을 골자로 하는 산림분야 국민안전 강화방안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