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서울시 전체로 참여대상 확대…매달 초등생 누구나 신청
서초구, 악기제작 '클래식악기 탐구생활' 서울 초등생에 개방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클래식 악기 제작 체험 프로그램인 '클래식 악기 탐구생활'의 참여 대상을 서초구민에서 서울 시민 전체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클래식 악기 탐구생활에선 바이올린 조립·활 제작·대패질·광칠 등 바이올린 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서초문화벨트(음악문화지구) 내 공방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1년 200명으로 시작한 프로그램은 서초구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인기를 끌며 작년 6월에는 경쟁률이 4:1을 기록하는 등 구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구는 올해부터 모집 대상을 서초구민에서 서울 시민 전체로 확대하고 참여 인원도 기존 300명에서 400명으로 늘려 많은 학생이 클래식 악기 제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참가자는 악기 소리와 종류를 배우는 이론 수업 후 공방에서 직접 악기를 제작하게 된다.

수업은 4∼11월(7∼9월 제외) 매주 토요일 총 20회로 진행된다.

서울에 거주하거나 서울 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업 전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국내 유일의 클래식 음악 관련 시설이 밀집한 서초문화벨트에서 경험할 수 있는 클래식 악기 탐구생활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클래식을 접하고 음악의 꿈을 꿀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