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장 전희철 SK 감독도 "리바운드 15개나 열세…전투력 문제"
'정식 사령탑 데뷔전 승' 강혁 감독 "수비·리바운드서 이겼다"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서울 SK의 경기의 희비는 리바운드에서 갈렸다.

강혁 감독이 이끄는 한국가스공사는 1일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원정 경기에서 SK를 79-66으로 꺾었다.

지난달 26일 감독 대행 꼬리표를 뗀 강혁 감독은 정식 사령탑 데뷔전에서 승리를 낚았다.

강혁 감독은 경기 뒤 취재진과 만나 수비와 리바운드를 승리의 요인으로 짚었다.

이날 한국가스공사는 리바운드 42개를 잡아냈다.

27개에 그친 SK보다 15개나 많았다.

'정식 사령탑 데뷔전 승' 강혁 감독 "수비·리바운드서 이겼다"
강 감독은 "(국가대표 소집으로 인한 휴식기 동안) 2주 넘게 경기를 치르지 못해 경기 감각을 우려했다"면서도 "선수들이 생각보다 잘 집중해줬고, 특히 수비와 리바운드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강 감독은 "전체적인 슛 감도 나쁘지 않았다.

차바위(10점 8리바운드)와 이대헌(6점 9리바운드)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잘 해줬다"며 다시 한 번 선수들의 리바운드를 향한 의지를 칭찬했다.

정식 감독 데뷔전에서 상위권 팀 SK를 상대로 승리한 강혁 감독은 '꿈꾸던 미래'였다며 감격스러워했다.

강 감독은 "선수 시절, 나도 감독으로서 승리하고 싶다는 꿈을 꿨다.

꿈꾼다고 되는 건 아닌데, 아직 초보고 부족한 감독임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열심히 해줬다"며 공을 돌렸다.

"선수들이 나를 정식 감독으로 만들어준 것 같아 고맙다"는 강 감독은 "선수들이 계속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얘기를 하는데, 시즌 끝나고 꼭 맛있는 걸 사주겠다"며 환히 웃었다.

'정식 사령탑 데뷔전 승' 강혁 감독 "수비·리바운드서 이겼다"
전희철 SK 감독 역시 리바운드에서 밀린 게 패인이라고 분석했다.

전 감독은 "리바운드에서 15개나 밀렸다는 건 팀 전체적인 에너지가 떨어졌다는 걸 의미한다"며 "계속 리바운드를 뺏기면서 상대 팀에 두 번, 세 번 이상 공격 기회를 준 게 문제"라고 지적했다.

상대에게 공격 리바운드를 허용하면 수비 진영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오픈 찬스를 주게 된다.

전 감독은 "1쿼터부터 4쿼터까지 내내 리바운드가 문제였다"고 재차 강조하며 "전술적인 문제라면 내가 바뀌어야 하지만, 리바운드 등 경기 참여의 문제라면 선수들이 좀 더 전투력과 집중력을 끌어올려야 한다"고 분발을 요구했다.

'정식 사령탑 데뷔전 승' 강혁 감독 "수비·리바운드서 이겼다"
한편 31점 12리바운드로 맹활약한 한국가스공사의 앤드류 니콜슨은 강혁 감독의 정식 사령탑 부임을 축하하는 기념 티셔츠를 입고 취재진 앞에 나타났다.

검은 색 반팔 면 티셔츠에는 화남, 기쁨, 답답함 등 6가지 표정을 짓고 있는 강혁 감독의 사진과 함께 '종신대구가스공사 감독 강혁'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가스공사의 한 팬이 직접 기념 티셔츠를 제작해 선수단에 전달했다.

니콜슨은 "티셔츠가 예쁘다.

여기 있는 다양한 표정이 언제 나오는 지도 정확히 알고 있다"고 웃은 뒤 "감독님은 정식 감독으로서 첫 승리를 거둘 자격이 있었다"며 강혁 감독의 정식 사령탑 데뷔전 승리를 축하했다.

한국가스공사는 6강 플레이오프(PO) 막차를 탈 수 있는 6위 부산 KCC와 5.5경기 차가 나는데, 이에 대해 니콜슨은 "남은 기간 할 수 있는 한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나중에 봐야 한다"며 PO 진출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