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U+, 자체 플랫폼 기반 안내·실내배송 로봇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U+ 제공]
    [LGU+ 제공]
    LG유플러스는 기업 고객의 디지털전환(DX) 경험 혁신을 위해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은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원격 관제 플랫폼을 탑재했다. 로봇 본체는 'LG클로이 안내로봇', 'LG클로이 실내배송로봇', '케이로보 Alice-K 실내배송로봇'을 사용했다. 원격 관제 플랫폼은 제품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 중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원격 관제 플랫폼을 이용하면 로봇과 물리적으로 접촉하지 않아도 원거리에서 로봇을 이동시키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U+안내로봇은 원격 관제를 통해 사이니지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고, U+실내배송로봇에는 이용자가 프론트에 전화하지 않아도 QR을 스캔해 주문하는 'QR 주문 기능'도 가능해진다.

    LG유플러스는 원격 관제 플랫폼에 업종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예를 들어 사무실에 도착한 택배를 각 사원들에게 배송해주는 용도로 로봇이 도입되는 경우, 오피스 물류 관리 솔루션이 적용된다.

    U+안내로봇은 국립중앙박물관 등이, U+실내배송로봇은 경찰병원 등이 활용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더 다양한 영역에서 U+로봇이 활용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솔루션 보유 업체들과 제휴를 맺어 나갈 예정이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전무)은 "서빙로봇과 함께 이번에 출시된 안내로봇, 실내배송로봇의 기능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日,후쿠시마 원전사고로 폐쇄한 원자로 재가동 결의

      일본이 22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원자력 발전소 재가동을 위한 최종 단계를 거쳤다. 이는 2011년의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약 15년만에 일본이 원자력 에너지로 복귀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로이터에 따르...

    2. 2

      중국 "EU 유제품에 최대 43% 관세 부과"

      중국은 유럽연합(EU)의 보조금 지급을 이유로 EU산 일부 유제품에 최대 43%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이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EU의 관세 부과로 시작된 중국의 무역 보복 조치의 일환이다. 22일(현...

    3. 3

      삼표, 성수동에 79층 주상복합 짓는다

      삼표그룹은 서울 성수동 옛 삼표레미콘 공장 부지에 최고 79층 규모 미래형 업무복합단지 개발을 위한 ‘성수 프로젝트’(조감도)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발표했다. 완공 시 롯데월드타워(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