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버스 덮친 화물차 타이어 블랙박스 찍혀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트레일러의 타이어가 빠지며 관광버스를 덮쳐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25일 발생했다.

이 사고 직전 트레일러를 뒤따르던 차량의 블랙박스에 화물차 타이어가 빠져 관광버스를 향하던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시민 A 씨의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이날 오후 4시 9분께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을 주행하던 A 씨 차량의 10여m 앞 3차로에는 25t 화물트레일러가 달리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화물트레일러의 중간 지점에서 타이어 1개가 빠지며 곧바로 왼쪽으로 굴러 2차로와 1차로를 지나 중앙분리대에 부딪혔고 그 충격으로 타이어는 공중으로 튀어 올랐다.

타이어는 통통 튀며 A 씨 차량이 주행하던 2차로까지 왔다가 다시 1차로를 지나 중앙분리대를 넘어갔고, 곧장 1차로를 주행하던 관광버스의 앞 유리를 깨고 들어갔다.

타이어는 관광버스 운전기사와 기사의 대각선 뒤편 좌석에 앉은 승객을 치고 중간 통로에 멈춰 섰다.

사고로 타이어에 직접 맞은 60대 관광버스 운전기사(남)와 기사의 뒤편에 있던 60대 승객(남)은 숨졌고 다른 승객 2명은 중상, 11명은 경상을 입었다.



경찰은 화물트레일러 운전자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