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징금 미납한 범법자에 86 운동권 특권 공천"
與 박민식·박용찬, 野 김민석 영등포을 공천 비난
4·10 총선 서울 영등포을에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과 박용찬 전 당협위원장이 23일 더불어민주당의 김민석 의원 단수공천 결정을 한목소리로 비난했다.

박 전 장관과 박 전 위원장은 나란히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김 의원을 '뇌물 범죄를 저지르고 추징금도 내지 않은 범법자'라고 비판했다.

박 전 장관은 "불법 정치자금을 받아 벌금형에 7억2천만원 추징금까지 선고받고, 지난 총선 당시 그 추징금의 미납액이 6억원이 넘었는데도 민주당으로 컴백해 공천까지 받은 건 86 운동권 세력의 특권 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두환 추징금을 끝까지 환수해야 하듯, 김민석 추징금도 마찬가지"라며 "세금 체납자도 국회의원이 될 자격이 없을 텐데 하물며 더러운 돈을 받아 쓰고 아직도 뉘우침 없이 추징금도 다 내놓지 않은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국회에 들어가면 '벌금, 추징금 등 미납자는 공직에 취임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의 법을 조속히 만들겠다"며 "국민을 위해 일하라고 준 세비를 범법자 추징금 납부에 쓰라고 국회의원을 뽑을 유권자가 어디 있겠냐"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도 "역시 더불어범죄당다운 선택"이라며 "김 의원은 뇌물로 받은 범죄수익금 7억2천만원을 14년째 완납하지 않은 추징금 미납자"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은 추징금을 내지 않은 전두환을 그렇게도 혹독하게 비난하더니, 똑같은 행각을 벌인 김민석에겐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이나 공천을 주는 관용을 베풀었다"며 "전과 4범 당 대표가 같은 전과 4범 후보에게 공천을 주는 '유유상종 공천'"이라고 비판했다.

박 전 위원장은 "김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에 수십 개의 현수막을 동시에 걸 정도로 정치자금을 펑펑 써왔으면서도 추징금 납부에는 인색한 태도를 보여왔다"며 "김 의원이 10년이 넘도록 추징금 납부에 불성실한 태도를 보여 검찰이 지난 2020년 김 의원 은행 통장에 채권 압류까지 시도했을 정도"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