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Francesco Casarella / 2007년에 설립된 Investing.com는 실시간 시세, 스트리밍 차트, 최신 금융뉴스, 기술적 분석, 중개인 목록 및 리스트, 경제 캘린더, 도구 및 계산기 등 금융시장과 관련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확실한 자료 및 정보원입니다.

(2024년 2월 22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지난 몇 년 동안 ‘매그니피센트 7’ 종목이 주목을 받았다.
  • 중소형주는 고금리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작년 말부터 회복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이 다가오면서 일부 우량 소형주는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만한 종목이 된다.
  • 2024년에는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 프로픽(ProPicks)을 활용해 집에서 편안하게 대형 펀드처럼 투자해 보자.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까지 시장은 ‘매그니피센트 7’ 종목이 지배했으며 2023년과 2024년에 주요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반면에 중소형주 등 소규모 자산 클래스는 고금리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작년 말부터 회복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계속 경제가 강세를 유지한다면 진정한 전환점은 연준의 첫 금리인하가 가능성이 높다.

이제 첫 금리인하로 혜택을 볼 수 있고 현재 수준에서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만한 몇 가지 종목을 살펴보자.


1. 스트라이드

스트라이드(NYSE:LRN)는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며 학교를 위한 온라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스트라이드는 최근 분기 실적에서 기록적인 수준을 달성해 긍정적인 전망을 보였다. 현재 인베스팅프로는 스트라이드의 재무건전성을 5점 만점에 4점으로 매우 우수하게 평가하고 있다. 또한 적정가치는 현재 주가보다 30% 가까이 높다.
스트라이드 적정가치

출처: 인베스팅프로


스트라이드의 수익과 매출 성장도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업계 전반의 전반적 하락세 속에서 밸류에이션이 감소하고 있다.
스트라이드의 주가수익비율, 순이익

출처: 인베스팅프로


2. 컨플루언트

컨플루언트(NASDAQ:CFLT)는 미국과 해외에서 스트리밍 플랫폼을 운영하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이다.

차트를 보면 최근 분기 실적이 주식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음을 알 수 있다. 차트에서는 양호한 거래량이 뒷받침하는 흥미로운 갭 업(gap up)을 보여 준다.
컨플루언트 주가 차트

조금 더 신중한 자세를 취하면서 적절한 수준에서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컨플루언트 실적이 애널리스트 예상치를 크게 뛰어넘으면서 발표 직후 주가 랠리가 나타났다. 인베스팅프로는 다음 분기 목표주가가 상향 조정되고 있다고 제시했다.
컨플루언트 실적 발표 전후 주가

출처: 인베스팅프로


중소형주를 다루려면 적절한 전략과 모든 관련 리스크에 대한 철저한 평가가 필요하다.

2024년 하반기에 잠재적인 유리한 시나리오를 기대한다면 흥미로운 전망이 있을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