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향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미국·일본 등 주요 시장 선보여
JYP엔터 아티스트들과 만든 'Like Magic' 뮤직비디오 공개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
코카콜라가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코카콜라는 소개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은 과일향이 난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쓰인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을 이끄는 권정현 상무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한글 로고를 제품에 도입한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정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세계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카콜라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중심으로 이번 제품을 홍보하면서 6월 2일에 콘서트로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코카콜라는 2022년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혁신 플랫폼을 통해 이번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