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분짜리 영상 뜨자…150만원짜리 청소기 불티나게 팔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S샵 "1분짜리 숏폼 '숏픽', 매출 증대 효과"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홈쇼핑 GS샵은 지난해 12월 시작한 1분 내외 길이의 숏폼 콘텐츠 '숏픽'(Short Picks) 서비스의 매출 증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이달 12∼18일 소비자가 숏픽만 보고 구매한 직접 매출 금액은 지난달 1∼7일보다 200% 증가했다.

    숏픽은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패션 뷰티 식품 등을 중심으로 1000여 개 콘텐츠를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에서 보여준다.

    GS샵이 숏픽 직접 매출을 분석한 결과, 로봇청소기 '로보락'과 같이 대중적으로 유명하거나 인지도를 쌓은 상품은 고객이 망설임 없이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GS샵이 지난달 21일 TV홈쇼핑으로 판매한 150만원대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는 매출 14억원을 거뒀는데, 구매고객 약 15%가 방송 전 숏픽을 시청했다고 전했다. 특히 20명은 숏픽만 보고 상품을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GS샵 관계자는 "1분 숏픽 영상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로보락을 2억원어치 넘게 판매한 것"이라며 "숏픽을 통해 고객은 방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상품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고 협력사는 방송 전에는 광고, 방송 후에는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식사빵 꺼내먹어요"…컬리가 선보인 '빵킷리스트'

      장보기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오는 22일까지 식사빵부터 곁들임 메뉴까지 300여 개 상품을 최대 23% 할인 판매하는 ‘빵킷리스트’ 기획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기...

    2. 2

      제2의 백종원 꿈꾸더니…편의점서 불티난 '이장우 우동'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등을 통해 요리실력을 뽐낸 배우 이장우와 협업(컬래버래이션)해 선보인 우동 상품이 두달여 만에 50만개 넘게 팔렸다.세븐일레븐은 이장우가...

    3. 3

      윤홍근 BBQ 회장 "틀을 깬 과감한 도전으로 미래 준비"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일부터 경기 이천시 치킨대학에서 가맹점주 대상 행사인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전국 2000개 매장 가맹점주가 참여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