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로이터 "미국 민간 개발 달 착륙선 발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튜이티브 머신스의 달 착륙선 '노바-C'가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있는 모습. 사진=AFP
    인튜이티브 머신스의 달 착륙선 '노바-C'가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있는 모습. 사진=AFP
    미국 민간 우주업체 인튜이티브 머신스가 개발한 달 착륙선이 15일(현지시간) 발사됐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튜이티브 머신스의 달 착륙선 '노바-C'가 이날 오전 발사 계약사인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발사됐다.

    탐사선 착륙이 성공하면 세계 최초의 민간 달 탐사선이자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임무 이후 51년여 만에 달에 착륙한 미국 우주선이 된다.

    '오디세우스'라고 불리는 '노바-C' 달 착륙선은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와 연계된 '민간 달 탑재체 수송 서비스'(CLPS)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NASA는 달 착륙선 등을 직접 개발하기보다 민간 업체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개발하는 방식이 달 탐사를 진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봤다. 비용이나 시간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

    계획대로라면 오디세우스는 지구를 떠난 뒤 약 일주일 동안 우주를 비행하다가 오는 22일 달의 남극 표면에 착륙할 예정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대통령실 "한-쿠바 수교로 북한 정치적 타격 불가피"

      대통령실은 15일 한국과 쿠바 간 외교관계 수립에 대해 "이번 수교는 과거 동구권 국가를 포함해 북한의 우호 국가였던 대(對)사회주의권 외교의 완결판"이라고 평가했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

    2. 2
    3. 3

      [속보] 민주당, 홍익표·고민정·송기헌·민홍철·김두관 단수 공천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5일 총 24개 선거구에 대한 3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단수 공천으로 확정된 곳은 서울 광진을(고민정), 서울 서초을(홍익표), 부산 사하갑(최인호), 부산 연제(이성문), 포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