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쟁 피해 왔는데…10대 농구선수 흉기 찔려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쟁 피해 왔는데…10대 농구선수 흉기 찔려 사망
    독일 리그에서 뛰던 우크라이나 청소년농구 국가대표가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13일(현지시간) 독일 검찰과 경찰에 따르면 토요일인 지난 10일 오후 8시 15분께 독일 서북부 오버하우젠의 버스정류장에서 두 무리의 청소년 사이에 싸움이 벌어져 4명이 중상을 입었다. 이 중 우크라이나 출신 볼로디미르 이에르마코우(17)는 병원 치료 도중 숨졌다.

    우크라이나 청소년농구 국가대표인 이에르마코우는 지난해부터 독일 농구 분데스리가 뒤셀도르프 아트 자이언츠 주니어팀에서 뛰고 있었다.

    소속팀은 이에르마코우에 대해 "고국의 전쟁을 피해 작년 7월 뒤셀도르프에서 새 보금자리를 찾았다"며 "순수한 활기와 운동에 대한 야망으로 가득찬 청년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애도했다.

    아트 자이언츠는 우크라이나 출신의 또 다른 소속 선수 아르템 코자츠헨코(17)도 다쳐 병원에서 치료 중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오버하우젠 시내로 가는 버스 안에서 말다툼을 벌이다가 정류장에 내린 뒤 흉기를 동원해 싸운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검찰은 터키 출신 15세 용의자를 과실치사상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사진=)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고소득 외국인에만 술 판매"…'금주 국가' 사우디의 실험

      주류가 엄격히 금지된 사우디아라비아가 최근 부유한 외국인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술 판매를 '조용히' 허용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AP통신은 20일(현지시간) 지난해 1월 수도 리야드의 외교단지에 ...

    2. 2

      "크리스마스가 대목" 리얼돌 사러 '우르르'…AI 기능도 탑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성인용 로봇·리얼돌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겨울마다 연말 보너스, 선물용 소비 등이 맞물리면서 주문량이 늘었는데 최근 대화·...

    3. 3

      휴양지서 '속옷 노출' 곡예운전…30대 여성 영상에 '화들짝'

      유명 관광지 '나트랑'이 있는 베트남 칸호아성에서 러시아 국적의 여성 관광객이 대형 오토바이를 몰면서 무릎을 꿇거나 안장에 엎드리는 위험한 자세로 주행을 한 영상이 확산하자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