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인여대 간호학과, 필리핀 해외전공 연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인여대 간호학과의 필리핀 해외전공 연수. 경인여대 제공
    경인여대 간호학과의 필리핀 해외전공 연수. 경인여대 제공
    경인여자대학교는 1월20일부터 6박 8일간 필리핀 클락으로 7명의 간호학과 해외전공연수단을 파견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대학의 해외전공연수는 세계화 시대의 새로운 변화를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일본 호텔조리베이커리과 11명 및 일본 패션디자인과 11명 파견, 11월에는 필리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 관광외국어학과 연합 11명을 파견했다. 이번에는 간호학과 7명까지 포함하여 총 30여 명의 해외전공연수단을 파견했다.

    파견 학생들은 △제왕절개수술 임상실습 △정상분만 과정 임상실습 △간호대학 임상실무영어 수업(분만과정과 관련된 시뮬레이션 수업 등) △간호대학 모성간호학 관련 의학용어 수업 등에 참여한다.

    김은진 경인여대 글로벌커리어센터장은 “해외전공연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역량과 전공 실무 지식을 겸비한 전국 최고의 간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제 11대 경인여대 총장에 육동인

      학교법인 태양학원은 제11대 경인여대 총장으로 육동인 전 청와대 춘추관장(사진)을 선임했다고 지난 24일 발표했다. 임기는 26일부터 3년이다. 육 신임 총장은 서울대 서양사학과와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하고 경...

    2. 2

      육동인 신임 경인여대 총장 선임

      육동인 전 청와대 춘추관장이 인천에 있는 경인여자대학교 신임 총장(사진)으로 선임됐다. 학교법인 태양학원은 제11대 경인여자대학교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임기는 1월 26일부터 3년간이다.육 신...

    3. 3

      경인여대, 몽골 해외봉사

      경인여자대학교는 12월17일부터 12월23일까지 6박7일간의 일정으로 2023 동계 몽골 해외봉사단을 파견했다고 28일 밝혔다.몽골 해외봉사팀은 현지 라지브간디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 △태권도체험 △전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