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든 해트트릭' 맨시티, 브렌트퍼드 잡고 '2위 탈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브렌트퍼드를 꺾고 2위 자리를 되찾았다.

맨시티는 6일(한국시간) 영국 브렌트퍼드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렌트퍼드와 2023-2024 EPL 2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필 포든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1 역전승을 따냈다.

승점 49(골 득실 +29)를 챙긴 맨시티는 아스널(승점 49·골 득실 +25)과 승점에서 어깨를 나란히 했지만, 골 득실에서 앞서 전날 아스널에 내준 2위 자리를 되찾았다.

한 경기를 덜 치른 맨시티는 선두 리버풀(승점 51)을 승점 2차로 추격했다.

전반 21분 만에 브렌트퍼드의 닐 모페에게 선제골을 내준 맨시티는 전반 추가시간 포든의 동점골이 터지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을 1-1로 마친 맨시티는 후반 8분 케빈 더브라위너의 크로스를 포든이 헤더로 득점에 성공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포든은 후반 25분 엘링 홀란의 패스를 받아 쐐기골을 터트리고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족부 피로골절로 지난해 12월부터 결장하다 이달 1일 복귀전을 치른 홀란은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선발 출전해 2경기 만에 공격포인트를 따내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한편, 브렌트퍼드에서 아직 데뷔전을 치르지 못한 수비수 김지수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나선 한국 축구대표팀에 차출된 상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