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텔프가 ITSC(International Testing Services Center)와 공동 주최하는 ‘2024 글로벌 리더쉽 컨퍼런스: 디지털 트렌드와 영어평가’를 오는 21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지텔프는 ITSC’s G-TELP SERVICES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지텔프(G-TELP) 시험을 운영 주관하고 있다. 연구지원프로그램 운영으로 영어평가와 교육 분야를 연구해 평가 방법의 개선 및 교육 측정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ITSC는 영어와 교육, 학술 출판, 국제 학술 교류 등의 방법에 대한 연구와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영어 평가 및 기타 관련 문제를 개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금번 웨비나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의 디지털 트렌드 변화와 전망에 대해 논의하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영어 교육 및 평가의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이 심도 깊은 논제를 발표한다.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의 사전 신청은 2024 글로벌 리더쉽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각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는 이번 웨비나는 1부의 개회사로 시작된다. 2부는 △지텔프 시험연구 및 글로벌 관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텔프 시험의 발전 △지텔프 시험의 CEFR 연계 수준 설정 결과 보고 △영어 평가와 지텔프 주니어 시험의 활용 사례 발표 △리더십과 HRD 연계성 및 지텔프 활용법 △기술의 발전과 영어평가의 미래 △에듀테크 시대의 AI 교육 방향 △Google의 교육철학과 영어평가의 방향성 △한국지텔프 마케팅 현황의 총 9가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관점의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자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사전 신청, 설문조사 등의 간단한 참여로 응모할 수 있다. 오는 7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사전 신청 이벤트의 경우 간단한 홍보 미션을 수행한 후 2024 글로벌 리더쉽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자동 응모된다. 사전신청 이벤트에 응모하고 웨비나 참여가 확인된 선착순 100명에게는 맥도날드 치즈버거 세트를 경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웨비나 설문조사 이벤트는 웨비나 시청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설문조사 항목에서 G-TELP IBT at Home 시험 응시 체험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모집해 G-TELP IBT at Home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한국지텔프 관계자는 “생성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인공지능과 인간이 상호작용을 하는 시대가 열렸다”며 “이에 맞춰 영어 교육 및 평가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웨비나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국제공인 영어시험 지텔프(G-TELP)의 주관사 한국지텔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술 및 작문 분야 시험인 지텔프 스피킹(G-TELP Speaking)과 지텔프 라이팅(G-TELP Writing)의 정기시험 시행 방법이 확대됐다. 새롭게 공개된 ‘G-TELP IBT at Home’ 서비스는 인터넷이 확보된 공간이면 언제 어디서든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AI 실시간 모니터링 부정행위 감지 기능을 탑재해 비대면 시험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시험의 신뢰도를 높인 점은 AI 교육평가 시장의 확장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TELP IBT at Home’ 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지텔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텔프(G-TELP)는 1986년 국내 도입된 국제공인 영어시험으로 국가공무원 5ㆍ7급, 경찰, 소방, 군무원 등 국가기관의 채용과 국가전문자격의 영어 대체 시험, 대학의 졸업 인증시험과 신입생 반편성고사를 위한 하프 모의고사 등으로 널리 활용되며 구술 및 작문 분야 시험인 지텔프 스피킹(G-TELP Speaking)과 지텔프 라이팅(G-TELP Writing)은 국내 200여 개 기업, 기관의 채용 및 승진에 사용되고 있다.

한국지텔프와 ITSC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4 글로벌 리더쉽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