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한 쓰레기 매립장에서 수천만원 상당의 현금다발이 발견됐다. /사진=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제공
인천의 한 쓰레기 매립장에서 수천만원 상당의 현금다발이 발견됐다. /사진=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제공
인천의 한 쓰레기 매립장에서 수천만원 상당의 현금다발이 발견됐다. 이는 한 여성의 유품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버려졌던 것으로 극적으로 유족들에게 돌아가게 됐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는 1일 오전 8시께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제3매립장 D블럭 하단에서 5만원짜리 지폐 수백장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당시 폐기물 하역 근무자가 장비를 이용해 매립하던 중 바닥에 흩어져 있는 5만원권 2장을 발견했고, 이후 추가로 돈다발과 훼손된 지폐 등을 찾았다. 현장에서 감독 업무를 하던 주민 검사관과 공사 직원이 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된 돈은 5만원권 100장 5묶음과 매립장에 흩어진 5만원권 등을 합쳐 총 2900만원이었다.

경찰은 현장에서 돈다발과 함께 청약 종합저축 예금 확인서 등을 발견, 이를 토대로 주인을 경기 시흥에 주소지를 둔 50대 여성으로 파악했다.

하지만 이 여성은 2021년 7월에 사망했으며, 최근 유족들이 고인의 유품을 정리하다가 돈이 든 검은 비닐봉지의 존재를 모르고 버린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절차에 따라 현금을 유족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