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조사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조사시기마다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특히 올해는 베트남 부문이 신설되어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3개국 조사에서는 288만7380명이 참여하여 1975만534건의 대규모 조사건수를 기록했다.

수많은 별 중 특별한 의미를 담은 별자리처럼, 브랜드만의 빛으로 그리고 자신만의 의미로 소비자들 마음 깊이 새겨진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는 182개의 브랜드가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자동차/주거/건설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부문 1위) – 민경호 책임
일단 20년 연속으로 아이나비 브랜드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24년도에는 좀 더 나은 제품과 다양한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이 (아파트 부문 1위) – 홍일영 팀장
먼저 이 상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 상을 만들어주신 분들은 자이를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우리 고객님들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우리 고객님들 항상 생각하고 필요하신 거 또 원하시는 부분들 세밀하게 해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부문 1위) – 민경호 책임
일단은 내비게이션에 이어서 블랙박스 또한 12년 연속 퍼스트클래스로 선정되어서 무한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일단 아이나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전달드리겠습니다.

Kixx (윤활유 부문 1위) – 김수민 책임
GS칼텍스 Kixx는 이번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윤활유 부문에서 8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Kixx는 지난 50년간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함께 윤활유 시장을 선도해온 브랜드입니다. 또한 고객과의 끊임없는 지속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들에게 진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서 Kixx가 더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건설사업관리 부문 1위) – 문길남 부사장
우리 무영씨엠은 건설산업 선두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각지에서 건설사업관리 최고의 수준의 기술력으로 고객들에게 가치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무영씨엠은 신뢰의 가치를 넘어 정말 고객이 더욱더 행복해하는 최상의 가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리고 특히 도시 정비 분야에서 재건축, 재계발에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 무영씨엠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임직원들이 혼연의 힘을 다해서 최고의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폴스타 (전기차 부문 1위) – 최유은 마케팅 총괄
사실상 저희가 런칭한 지 얼마 안 됐는데 이렇게 정말 전기차 소비자분들께서 주시는 상이라 더 뜻깊은 것 같고요. 폴스타, 길잡이 별이라는 브랜드의 이름처럼 저희가 전기차 시장의 ‘가이딩 스타’ 새로운 가이드를 제시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