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서 부산 기업 첨단기술 관심…13개사 수출 상담 290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가한 부산 기업이 290건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에 따르면 CES 부산관에 제품을 전시한 13개 사가 290건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부산 기업인 투핸즈인터랙티브는 현장에서 멕시코 바이어와 1만2천달러 상당의 증강현실 기반 디지털 체육 플랫폼 1대를 계약했고 추가 수출을 협의 중이다.

오투랩는 스마트 기능성 홍보용 제품을 현장에서 모두 판매하고 미국 바이어와 수출 협의를 벌이고 있다.

초소형 정수기를 생산하는 씨에이랩은 글로벌 기업인 3M, 암웨이 등과 35만달러 규모 협업을 논의했고 액정스크린을 개발한 제이케이테크는 미국, 유럽, 호주 등 바이어와 연간 300억원 이상 수출을 협의하고 있다.

지에이치 이노텍는 미국, 인도, 이탈리아 기업과 호흡기능 자가진단기 대리점 상담을 벌였고, 토탈소프트뱅크는 자율협력주행 야드트렉터 시스템으로 해외 바이어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광성계측기는 41만달러 규모 전기 자동차 관련 제품 거래 상담을 했고, 싸인랩은 미국, 유럽 바이어와 16만 달러 규모 자율주행 다목적 로봇제품 계약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제이코는 산업용 무선리모컨으로, 센트프로는 스마트 화장품 시스템, 코아이는 무인 해상오염물 회수 로봇 등으로 해외 기업들과 수출 상담을 벌였다.

김광회 경제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부산시 방문단도 부산관을 찾아 미래 전략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면담을 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펼쳤다.

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오는 2월 중에 'CES 성과공유회'를 마련하고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최신 기술 동향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CES서 부산 기업 첨단기술 관심…13개사 수출 상담 290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