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8기 및 창문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오는 19일까지 지타워 3층서 진행… 무료로 관람 가능
    - 게임아카데미 8기 전시회, 게임아카데미 및 부트캠프 참여 학생 작품 총 23점 전시
    -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체험 행사 선봬■ 구로구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함께하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다양한 체험형 공간 마련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는 게임아카데미 8기 전시회와 같은 기간(주말 관람 불가)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창문프로젝트는 넷마블 임직원들과 넷마블문화재단이 함께 구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코딩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창의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해 문화소외계층 아동의 문화 양극화 해소 및 긍정적 정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구로구 11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98명이 제작한 90여점의 문화예술교육 작품이 전시됐다. 특히, 현장에는 AI 드로잉을 통해 직접 제작한 비행기로 슈팅게임을 진행하고 아동들이 직접 만든 드로잉 로봇을 조종해 미로를 탈출하는 게임 등의 체험형 공간이 마련돼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번 전시는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게임아카데미〉와 〈창문프로젝트〉의 교육 과정을 공개하고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대표 게임 기업의 노하우를 담은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계속 발전시키고 확산해 보다 많은 청소년 및 아동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확장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netmarblefoundatio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설명 - 이미지1: 게임아카데미 8기 수료식 후 기념 촬영이 진행됐다.

    이미지2: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는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왼쪽)- 이미지3: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는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오른쪽에서 2번째 안경 쓴 남자분)- 이미지4: 방문객들이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세븐틴X나영석 '나나투어', 드디어 온다…1월 5일 첫 방송

      그룹 세븐틴의 '출장 십오야' 상품 뽑기로 시작된 '나나투어'가 방송일을 확정 지었다.세븐틴은 18일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tvN '나나투어 with 세븐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