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지쳤다" 24억 쓸어 담고 은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글램 출신 BJ 김시원
    "이젠 떠나고 싶다" 은퇴
    그룹 글램 출신 BJ 김시원(다희) /사진=김시원 유튜브 캡처
    그룹 글램 출신 BJ 김시원(다희) /사진=김시원 유튜브 캡처
    과거 배우 이병헌을 상대로 사적 동영상을 퍼트리겠다며 50억원을 요구했던 아이돌 출신 아프리카TV BJ 김시원이 "이젠 떠나고 싶다"며 BJ 은퇴를 선언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시원은 지난 5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 공지 게시판에 '모두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직접 쓴 편지를 찍어 올렸다.

    김시원은 편지에서 "마지막 방송이란 말도 웃기고, 끝을 애써 정하는 게 말도 안 된다 생각하지만 이렇게 끝을 내게 됐다"며 "어떠한 이유들이 겹치고 겹치다 보니 너무 많은 일이 한꺼번에 일어나서 제가 좀 많이 지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그냥 좋은 것들만 기억하고 그렇게 그만하고 싶다"며 "이 글이 마지막 편지이자 마지막 공지일 것 같다. 그냥 모두에게 고마웠던 마음만 전하고 이젠 떠나고 싶다.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룹 글램 출신 BJ 김시원(다희) /사진=김시원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글램 출신 BJ 김시원(다희) /사진=김시원 인스타그램 캡처
    2012년 아이돌 그룹 글램에서 다희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던 김시원은 2014년 배우 이병헌 등과 술을 마시면서 몰래 촬영한 사적 동영상을 온라인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50억원을 요구했다.

    이병헌은 즉시 경찰에 고소했고, 김시원은 공갈미수 혐의로 구속됐다. 1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았지만 항소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으로 감형받았다. 이 사건으로 글램은 해체했다.

    한편, 2023년 10월 별풍선 통계사이트인 풍투데이에 따르면 김시원은 그해 2200만개 이상의 별풍선을 받아 약 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김시원은 2018년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을 시작한 후 최근 2년 연속 아프리카TV BJ 대상을 받는 등 인기를 끌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홍민성 기자
    안녕하세요. 홍민성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한경유레카 특징주] 아프리카TV, 52주 신고가 경신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8일 아...

    2. 2

      '우왁굳' 누구길래…아프리카TV 이적 소식에 주가 '껑충'

      아프리카TV가 장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트리머의 이적 확정 소식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주가를 밀어올리는 것을 풀이된다.  8일 오전 9시 51분 현재 아프리카TV는 전장 대비 1...

    3. 3

      "'우왁굳' 이적으로 아프리카TV에 시청자 대거 유입될 것"-상상인

      상상인증권은 8일 아프리카TV의 목표주가를 기존 11만원에서 13만원으로 높였다. 트위치 최상위권(시청자 수 기준)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가 아프리카TV로 이적을 확정했다는 이유에서다. 이 증권사는 스트리머가 이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