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한은 "태영그룹, 추가 자구안 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한은 "태영그룹, 추가 자구안 내야"
    정부는 8일 "태영그룹 측이 4가지 자구 계획에 대해 이행 약속을 하는 등 일부 진전이 있었으며 채권단은 이를 기초로 계속해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와 금융당국, 한국은행 등은 이날 오전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열고 "태영 측이 구체적인 추가 자구안을 제시해 채권단의 신뢰를 얻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제시된 자구안은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자금 890억원의 태영건설 지원, 에코비트 매각 추진 및 대금 지원, 블루원 지분 담보 제공 및 매각 추진, 평택싸이로 지분 담보 제공 등 4가지다.

    참석자들은 "채권단에는 태영 측의 실효성 있는 자구노력 의지가 확인되는 경우 태영건설 워크아웃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정부는 태영 사태에 따른 불확실성에 대응해 금융시장 안정, 건설업 지원 등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85조원 수준으로 운영 중인 시장안정 조치를 필요시 충분한 수준으로 즉시 확대하는 등 상황별 조치를 신속히 시행할 방침이다.

    또 수분양자·협력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사업장별 공사 현황, 자금조달 상황 등을 관리하기 위해 관계기관 일일점검 체계도 가동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 R&D본부장에 만프레드 하러…"미래차 전략 강화" [종합]

      현대차그룹이 18일 실시한 정기 임원 인사는 연구개발(R&D)과 핵심기술 경쟁력 강화가 포인트다. 소프트웨어 중심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목표로, 미국 관세 문제 등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망 리...

    2. 2

      한세실업, 지속가능경영으로 산업부장관 표창 받았다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이 ‘2025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종합 ESG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

    3. 3

      SK하이닉스 또 업계 '최초'…인텔 데이터센터 서버용 D램 인증

      SK하이닉스의 10나노급 5세대 서버용 D램 제품이 인텔 최신 서버 플랫폼 호환성 인증 절차를 통과했다. 업계 최초 사례다.SK하이닉스는 18일 32Gb 기반 고용량 서버용 D램 모듈 제품인 256GB 더블데이터레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