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치매부터 비만까지 챙길게요…진천군, 맞춤형 건강사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진천군은 올해 다양한 주민 맞춤형 건강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돌봄 취약계층인 고위험군 치매 어르신을 위한 '치매 안심되게 두고 가유' 프로그램을 오는 3월 시행한다.

    치매부터 비만까지 챙길게요…진천군, 맞춤형 건강사업 추진
    이 프로그램은 센터와 계약을 맺은 유제품 업체의 전문배달원이 치매를 앓는 독거노인 가구에 유제품(두유)을 정기적으로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올해는 읍내 거주 가구를 대상으로 시행한 뒤 내년부터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코로나19를 거치며 늘어난 비만인구 관리를 위해 지난해 관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이뤄졌던 '비만프리(FREE) 생거진천 만들기' 프로그램은 대상자를 확대해 운영한다.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 어르신의 건강을 비대면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도 시행한다.

    스마트워치와 체중계 등을 제공해 비대면으로 개인별 건강위험 요인을 분석해주고 건강실천 과제 부여하는 등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산모 산후조리비 및 임신부 교통비 지원 등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임신·출산 지원도 강화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성장세에 걸맞은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정부, 故 안성기에 '금관문화훈장' 추서

      5일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故 안성기의 빈소에 금관문화훈장이 놓여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날 별세한 안성기 배우에게 최휘영 문체부 장관이 정부를 대표해 금관문화훈장(1등급)을 추서한다고 밝혔다...

    2. 2

      미성년자 성폭행 후 홍채 정보로 월드코인 가입한 40대

      술을 미끼로 미성년자들을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로 유인해 성폭행 한 혐의를 받는 점주가 구속 상태에서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이 점주가 미성년자들의 홍채 정보를 무단 수집해 블록체인 코인에 가입한 정황도 수사 중이다...

    3. 3

      딸기 비싸서 못 먹는데…'밭에서 따자마자 버린다' 무슨 일

      딸기 가격이 연말·연초 수요 증가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정작 산지에서는 수확한 딸기를 폐기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 체감 물가는 오르는 반면 농촌 현장에서는 수확한 딸기가 제값을 받지 못...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