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원스톱 지원"…세종시 기업민원해결센터' 개소
세종지역 기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가 4일 시청 1층 로비에서 문을 열었다.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원활한 기업경영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시와 지역 기업 간 원활한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 업무는 ▲ 기업 애로사항 접수·상담·지원 사항 안내 ▲ 기업애로 현장 방문 ▲ 법률·세무·노무 등 전문 분야 자문(컨설팅) 연계·지원 ▲ 중앙부처 및 유관기관 규제 개선 건의 등이다.

특히 시장 직속으로 운영돼 기업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시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등 13개 기업지원기관 간에 센터 운영과 지역경제 발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시는 산발적으로 분산돼 있던 기업 민원 창구를 이 센터로 일원화한 만큼 기업 애로사항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최민호 시장은 "이 센터는 지역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될 것"이라며 "기업 민원 접수 온라인 플랫폼을 개편하고 법률, 회계 등 전문가를 센터로 파견하는 등 지원기관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업의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044-300-4825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