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I 온다"…삼성, '언팩2024' 초대장 발송
삼성전자가 갤럭시S24 언팩(제품공개) 초대장을 공식 발송했다. 영상 초대장에 '갤럭시 AI가 온다(Galaxy AI is coming)'는 문구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17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San Jose)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Opening a New Era of Mobile AI)'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3일 오전 8시에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들에게 동시 발송했다.

언팩은 한국시간으로는 18일 새벽 3시에 개최되며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언팩에서는 삼성전자의 첫 AI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공개될 예정이다. 초대장을 공개하면서 삼성전자는 "새로운 모바일 인공지능(AI) 경험과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한 갤럭시 AI와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4에 실시간 통역 통화인 'AI 라이브 통역 콜'과 자체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 탑재를 예고한 바 있다. 별도 앱이나 데이터 연결 없이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AI 기능을 활용하는 온디바이스 AI폰 시대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