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LG전자가 오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대거 공개한다.

LG전자는 1일 “CES 2024에서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랩스’ 전용 전시 공간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이상 확대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대표적인 제품이 LG전자가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적용해 개발한 ‘듀크박스(Dukebox)’다. 과거의 감성에 최신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음악 경험을 전달하는 오디오다. 듀크박스 하단부에 전면 스피커, 상단부엔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음향을 들려주는 360도 스피커를 장착했다.

오디오 전면에는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투명 상태에서는 내부 진공관이 드러나 보이고 장작불 영상을 띄워 벽난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투명도 조절도 가능해 불투명 상태로 만들어 일반 디스플레이처럼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의 두 번째 버전(사진)도 공개한다. 지난해 8월 처음 공개한 이후 고객 의견을 반영해 캠핑 트레일러 크기로 만들어 이동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폭 2m, 길이 3.8m, 높이 2.2m로 실내 주차가 가능한 크기다. 내부는 화장실, 침대, 냉장고, 의류관리기, 슈케어 등 다양한 가구와 가전제품으로 꾸밀 수 있다.

LG전자는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DUOBO)’도 선보인다.

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