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영입한 샌프란시스코, MLB 스토브리그 C등급 평가
이정후(25)와 대형계약을 맺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구단이 스토브리그 전력 보강 평가에서 C등급을 받았다.

이정후 외엔 특별한 선수를 영입하지 못했다는 평가다.

미국 매체 CBS스포츠는 1일(한국시간) MLB 30개 구단의 비시즌 움직임을 돌아보면서 A∼D, F등급으로 분류했다.

이 매체는 샌프란시스코 구단에 관해 "최고의 자유계약선수(FA)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대부분 실패했다"라며 "실패 위험 부담이 있지만 재능이 있는 이정후, 포수 톰 머피 정도만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도 밥 멜빈 감독을 모셔 온 건 다행"이라며 "샌프란시스코가 2024년 와일드카드라도 받길 원한다면 분주하게 움직여야 한다"고 꼬집었다.

샌프란시스코는 지난 달 15일 이정후와 계약기간 6년, 총액 1억1천300만 달러(약 1천467억원)에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CBS스포츠는 김하성의 소속 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엔 최하점인 D등급을 내렸다.

이 매체는 "샌디에이고는 매년 적극적인 선수 영입에 나섰지만, 올해는 이야기가 다르다'라며 "후안 소토를 뉴욕 양키스로 트레이드하는 등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본인 왼손 투수 마쓰이 유키를 영입하긴 했지만, 현재 선수단의 무게감은 몇 달 전보다 더 나빠진 느낌"이라고 꼬집었다.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와 투수 최대어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싹쓸이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A등급으로 평가했다.

오타니를 잃은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구단엔 최하인 'F'등급을 매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