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조직개편·임원 인사 단행

신한투자증권이 내부 통제와 위험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다음 달 1일자로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리스크관리본부를 그룹으로 승격해 전사 차원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고 '고객리스크관리부'를 신설해 고객자산 보호를 강화한다.

또한 준법감시본부 내 내부통제운영부를 '준법경영부'로 확대 개편해 전사적인 윤리준법경영체계를 수립하기로 했다.

고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자산관리부문에 대한 개편도 단행한다.

IPS(Investment Products & Services)그룹과 디지털그룹을 '자산관리사업그룹'으로 통합하고, 디지털영업본부를 자산관리사업그룹 아래로 이동 배치한다.

자산관리부문 직속으로 'WM기획조정부'를 편제해 대면·비대면 고객을 아우르는 고객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기로 했다.

GIB2그룹의 기업금융투자부를 2개 부서로 분할해 기업금융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금융 1, 2부는 통합해 관리체계를 일원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 계층 구조를 '부서-본부-그룹'에서 '부서-그룹'으로 슬림화하고 부서 통합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보고체계를 간소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이 같은 조직개편의 취지를 살릴 수 있게 2024년 경영방침을 '고객 중심, 영업 중심, 효율 중심으로 바른 성장' 정했다.

신한투자증권, 리스크관리본부 확대 개편…내부통제 강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