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아(AA) 수시 보고


알코아(AA)가 21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알루미늄 업계의 저명한 기업인 Alcoa Corporation은 Matthew Reed를 부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이 변경 사항은 2024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51세의 Reed는 2023년 6월부터 호주 운영 담당 부사장, 호주 Alcoa 사장 등 Alcoa 내에서 여러 주요 직책을 맡았습니다. Alcoa에 합류하기 전에는 OZ Minerals Limited의 운영 임원(최고 운영 책임자), SIMEC Mining의 전무 이사(최고 운영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새로운 역할로 인해 Reed의 기본 급여는 $665,000로 인상되고, 연간 인센티브 보상 목표 기회는 기본 급여의 100%로 인상됩니다. 그의 장기 지분 인센티브 목표 기회는 180만 달러로 증가할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Reed와 표준 형태의 기업 임원 퇴직 계약 및 면책 계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경영권 변경으로 인해 이유 없이 또는 정당한 사유로 해고될 경우, 기본연봉과 목표연간 인센티브 보상액의 2배를 포함한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발표는 Alcoa의 지속적인 리더십 구조 조정 노력과 강력한 기업 지배구조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알코아(AA)은 20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5.46% 내린 30.65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Alcoa Corporation은 자회사와 함께 미국, 스페인, 호주,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브라질, 캐나다 및 국제적으로 보크사이트, 알루미나 및 알루미늄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이 회사는 보크사이트, 알루미나 및 알루미늄의 세 부분으로 운영됩니다. 보크사이트 채굴 작업에 종사합니다. 보크사이트를 알루미나로 가공하여 공업용 화학제품으로 가공하는 고객과 알루미늄 제련 및 주조업체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운송, 건축 및 건설, 포장, 와이어 및 기타 산업 시장을 위한 제품을 생산하는 고객에게 합금 잉곳 또는 부가가치 잉곳 형태의 1차 알루미늄을 제공합니다. 또한 도매 시장에서 전기를 생산하여 상인, 대규모 산업 소비자, 유통 회사 및 기타 발전 회사에 판매하는 수력 발전소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Alcoa Upstream Corporation으로 알려졌으며 2016년 10월에 Alcoa Corporation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이 회사는 1888년에 설립되었으며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본사가 있습니다.

알코아(AA)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