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PSG-FC메스 경기 앞두고 이강인 칭찬
PSG 감독 "이강인은 수준급 선수…한국에선 슈퍼스타"
유럽 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소속팀 이강인 선수에 대해 "수준급 선수"라며 강한 신뢰를 보였다.

20일(현지시간) APTN에 따르면 엔리케 감독은 이날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PSG와 FC 메스의 경기를 앞두고 팀 내 미드필더인 이강인을 칭찬했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수준급 선수이지만 라리가(스페인 프로축구)를 보지 않는 사람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은 선수"라며 "한국에서는 슈퍼스타"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에게는 아주 중요한 선수"라며 "그는 오른쪽 윙어와 왼쪽 윙어로 뛰었고, 미드필더, 때로는 폴스 나인(미드필더 역할과 공격수 역할을 함께 담당하는 선수)으로도 활약할 수 있는 선수"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그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졌고 수비적으로도 매우 뛰어나며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선수"라며 "그런 선수가 팀에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다.

그는 재미있고 친절하며 모든 것을 갖췄다"고 말했다.

마요르카(스페인)에서 뛰던 이강인은 올해 7월 9일 PSG로 이적해 킬리안 음바페(프랑스), 우스만 뎀벨레(프랑스), 아슈라프 하키미(모로코) 등 세계적인 선수와 뛰고 있다.

PSG는 지난 3일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선수들의 이름이 한글로 표기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르기도 했다.

이강인 합류 후 PSG의 한국 팬이 급격히 늘어난 데 따른 일종의 '팬서비스'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