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FP
사진=AFP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48·미국)가 필드에서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아들 찰리(14), 딸 샘(16)과 함께 출전한 이벤트 대회 PNC챔피언십에서다.

우즈는 1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리츠 칼턴GC(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아들 찰리와 함께 8언더파 64타를 합작하며 20개 출전팀 가운데 11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 대회는 프로 선수가 가족과 함께 2인 1조로 팀을 이뤄 플레이하는 친선 경기다. 각자 샷을 친 뒤 더 잘맞은 공으로 다음 샷을 치는 스크램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즈에게 이 대회는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4월 발목 수술을 받아 한동안 활동을 중단했던 우즈는 이 대회 출전 발표로 활동 재개를 알렸다. 앞서 아들 찰리와 함께 3회 연속 출전해 2021년 준우승을 거둔 바 있다. 2020년에는 7위, 지난해에는 8위를 했다.

올해는 딸 샘이 처음으로 우즈의 캐디를 맡아 기쁨을 더했다. 이달 초 히어로 월드챌린지에서 우즈의 골프백을 들었던 그의 '절친' 롭 맥나마라는 샘에게 "난 해고됐다"고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찰리의 백은 그의 고등학교 팀 동료인 루크 와이즈가 들었다.

우즈는 이날 경기 내내 싱글벙글 웃으며 기쁨에 겨운 모습을 보였다. 그는 "샘은 환상적이었다. 샘이 캐디를 한 게 처음이기 때문에 우리 가족에게 이보다 더 특별할 수는 없었다"며 "두 아이가 코스 안에서 나와 함께 경기한 것은 정말 특별한 일"이라고 말했다. 샘은 골프에는 관심이 없고 축구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찰리는 키 180cm에 이르는 큰 키와 호쾌한 스윙, 300야드가 넘는 장타를 선보여 아버지 우즈를 흐뭇하게 만들었다. 우즈는 "찰리의 키가 10cm나 더 자랐고 스윙 스피드는 120마일을 넘겼다"고 자랑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에 대해 찰리는 "드라이버 샷은 정말 좋았지만 퍼팅이 엉망이었다"고 말했고 우즈는 고개를 끄덕이며 맞장구쳤다.

1라운드 선두는 아들 캐머런과 출전한 맷 쿠처(46·미국)였다. 쿠처 부자는 대회 최소타 타이기록인 15언더파 57타를 쳐 비제이 싱(60·피지) 부자 팀 등 공동 2위 그룹(12언더파 60타)에 3차 타로 앞섰다. 은퇴한 '골프 여제' 안니카 소렌스탐(53·스웨덴)은 아들 윌 맥기와 함께 공동 7위(10언더파 62타)에 올랐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