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아들에게 휴대전화 사용 문제로 잔소리를 한다고 고백했다.

타이거 우즈는 1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막하는 PNC 챔피언십(총상금 108만5000달러)을 하루 앞두고 대회 조직위원회를 통해 아들 찰리의 근황 등을 소개했다. 우즈는 이 대회에 아들 찰리와 함께 출전한다.
타이거 우즈와 아들 찰리  /사진=게티이미지
타이거 우즈와 아들 찰리 /사진=게티이미지
우즈는 찰리에 대해 "올해 거의 키가 10㎝나 컸다"며 "빠르게 자라다 보니 스윙이나 클럽에도 변화가 생겼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스윙 속도도 빨라졌고, 어떻게 샷을 해야 하는지 이해도도 높아졌다"고 칭찬했다.

하지만 "항상 휴대전화만 쳐다보고 있는 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휴대전화를 내려놓고, 주위를 좀 보라고 얘기한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우즈는 이어 "아마 많은 부모가 자신의 아이가 항상 (휴대전화 화면을 향해) 아래만 내려다보고 있는 것을 싫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타이거 우즈와 아들 찰리/사진=게티이미지
타이거 우즈와 아들 찰리/사진=게티이미지
이날 연습라운드에서 포착된 찰리도 훌쩍 자란 모습이었다. 우즈의 키가 185cm인데, 아빠와 비교해도 별로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의 모습이었다.

찰리는 2007년 샘에 이어 2009년에 태어났다. 아빠에 이어 골프를 시작한 찰리를 위해 우즈는 직접 대회의 캐디를 맡기도 했다.

우즈는 지난해에도 PNC 챔피언십에 아들 찰리와 함께 출전했다. 당시에도 출전을 앞두고 우즈는 "찰리가 내 비거리를 앞질렀다"며 "정말 말하기 싫었는데 이제 인정할 수밖에 없다. 찰리가 2주 전에 드디어 드라이버로 나보다 멀리 보냈다. 나를 이기는 때가 곧 올 것 같다"고 전했다.

이날에도 우즈는 "아들이 나보다 더 멀리 치는데, 더 짧은 코스에서 경기하게 돼 유리한 점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즈와 같은 프로 선수들은 이번 경기에서 전장이 더 긴 골드 티에서 치고, 아들 찰리는 그보다 짧은 화이트티에서 경기한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우즈는 또 "부모로서 기본적인 것들은 제공해주지만, 아들이 자신의 공간을 최대한 갖도록 해주려고 한다"며 "주위에서 워낙 여러 이야기를 들을 텐데 그런 것들로부터 아이를 보호해주는 것이 내 역할"이라고 전했다.

이어 "내가 저 나이 때는 스피드도 부족했고, 골프공과 같은 용품도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차이가 컸다"며 "하지만 내가 선수 생활을 하면서 배운 많은 느낌과 손의 감각 등을 아들과 공유할 수 있다"면서 애정을 드러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