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내장산 등 탐방로 통제…여객선 항로 통제·항공기 결항도
전북 전역으로 대설특보 확대… 순창 복흥 16.8㎝ 눈(종합)
16일 강추위와 함께 전북 전역으로 대설특보가 확대됐다.

16일 전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현재 전북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강약을 반복해 내리고 있으며 순창 복흥 지역에는 시간당 3㎝ 내외의 눈이 쌓이고 있다.

주요 지점 적설량은 순창 복흥 16.8㎝, 임실 9.2㎝, 장수 5.1㎝, 정읍 2.5㎝, 고창 2.2㎝, 전주 2.2㎝ 등이다.

오후 7시 들어 대설특보가 확대돼 현재 전북 순창에는 대설경보가 발효됐고, 그 외 13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다.

전북도는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기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대설특보로 내장산과 강천산, 지리산, 덕유산, 변산반도, 대둔산, 마이산, 장안산 등 8개 주요 산 탐방로의 출입이 제한됐다.

무주 덕지∼삼거 등 2개 도로와 남원 지리산 정령치, 장수군 지방도 742호선도 통제됐다.

군산과 어청도를 오가는 여객선 5개 항로와 제주와 군산을 잇는 항공기 2편도 결항됐다.

전주기상지청은 17일까지 도내에 최대 20㎝의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오늘 밤부터 17일 밤사이에 매우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17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3도∼영하 7도까지 떨어지겠고 낮 최고기온도 영하 4도∼영하 2도에 머물 것으로 예보됐다.

전북도 관계자는 "현재까지 폭설로 인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결빙이 잦은 구간에 제설제를 살포하는 등 철저히 제설작업을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