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BC 대형사고…뉴스 시작하자마자 들어올린 손가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국 공영방송 조롱거리 만든 앵커
    "방송팀과 장난친 것…정말 죄송"
    /사진=X 캡쳐
    /사진=X 캡쳐
    영국 공영방송 BBC의 뉴스 진행자가 카메라를 향해 '손가락 욕'을 하는 대형 사고를 내 사과했다.

    7일(현지 시각) 가디언 보도에 따르면 BBC '더 데일리 글로벌(The Daily Global)'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순간 뉴스 진행자인 마리암 모시리(Maryam Moshiri)가 가운뎃손가락을 펴고 '손가락 욕'을 하는 모습이 생방송 중 노출됐다.

    그는 오른쪽으로 고개를 기울이고 눈썹을 치켜뜬 익살스러운 얼굴로 카메라를 향해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렸다.

    모시리는 방송이 시작된 것을 인지한 후 재빨리 손을 내리고 표정을 근엄하게 바꿔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에 대한 리포트를 전했다.
    /사진=마리암 모시리 X 캡쳐
    /사진=마리암 모시리 X 캡쳐
    해당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모시리의 전문성에 대해 의심하며 "방송이 장난이냐"는 질타를 보냈다.

    그는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손가락을 이용해 카운트다운하는 척 팀과 장난을 친 것"이라며 "숫자가 1에 도달했을 때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 올렸는데 카메라에 잡힐 것이라고 생각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팀과의 사적인 장난이었고, 방송에 나간 것에 대해 정말 죄송하다"며 "누군가를 기분 나쁘게 하거나 화나게 할 의도가 없었지만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모시리의 실수로 과거 BBC 기상 캐스터의 방송 사고도 재조명되고 있다. 2010년 한 남성 기상 캐스터는 뉴스 진행자에게 손가락 욕을 하다 카메라에 자신이 포착되자 황급히 턱을 긁는 시늉을 해 웃음거리가 된 바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파친코' 김민하, 엄정화 인터뷰…英 BBC 방송

      '파친코' 김민하가 BBC 방송 진행자로 나서 선배 배우 겸 가수 엄정화를 인터뷰한다.사람엔터테인먼트는 24일 AppleTV+(애플 티비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를 통해 글로벌...

    2. 2

      "'페미는 맞아야' 알바생 폭행한 한국 남성"…외신도 주목

      최근 편의점에서 한 20대 남성이 여성 아르바이트생이 숏컷을 했다는 이유로 페미니스트로 오해해 폭행한 사건을 영국 BBC방송이 보도했다.지난 6일(현지 시간) BBC는 '한국 남성이 편의점 점원을 페...

    3. 3

      "알몸 남녀 사이를 통과해야"…해외서 난리 난 전시회 뭐길래

      알몸의 남녀 모델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야 하는 이색 전시회가 영국에서 열렸다.23일 BBC 등에 따르면 최근 영국 왕립예술 아카데미가 내년 1월1일까지 여는 세르비아 출신의 공연 예술가 마리나 아브라모비치 회고전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