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4분기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사진=김병언 기자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사진=김병언 기자
    금융감독원은 2023년도 4분기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금융감독원은 기업의 공시업무 담당자들의 업무이해도 제고를 통해 기업의 중요정보가 시장에 충실히 제공될 수 있도록 2012년 이후 매년 3∼4회 사업보고서 제출대상 법인 등을 대상으로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이번에는 오는 12일과 14일에 각각 서울과 판교에서 열린다.

    공시제도(유통, 지분, 전자공시 등) 외에도 기업의 공시담당자가 숙지해야 할 공시 유의사항뿐 아니라 불공정 거래 예방 교육도 통합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증권신고서 정정요구 사례 및 정기보고서 중점점검 결과 등 공시서류 작성 과정에서 특히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중심으로 교육할 방침이다.

    미공개정보 이용, 단기매매차익 반환 등 상장사 임직원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불공정거래 관련 사례 소개 및 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사전 공지(상장협·코스닥협 협조) 등을 통해 수도권 소재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관심있는 비상장 기업도 참석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라며 "미참석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회 자료를 금감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번엔 금감원 문턱 넘나…투게더아트, 증권신고서 제출

      미술품 조각투자업체 투게더아트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8월 1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을 업계 최초로 제출했다 철회한지 약 3개월 만이다. 이번 투자계약증권...

    2. 2

      3분기 증권사 순이익 8959억…전분기 대비 14.4% 감소

      올해 3분기 증권사 순이익이 전분기 대비 줄었다. 기업금융(IB)부문 수수료, 해외대체 투자 및 상장지수펀드(ETF) 등 관련 펀드 손익이 감소한 탓이다.1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3년 3분기 증권&mi...

    3. 3

      금감원 "제2금융권, 연체율 상승폭 축소"

      금융감독원이 최근 고금리 장기화, 부동산 경기 둔화 등에 따른 중소서민금융사의 리스크 현황과 관련해 "연초와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연체율 상승폭이 축소됐다"고 진단했다.30일 금감원에 따르면 저축은행의 2023년 9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