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소식] 2024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속초=연합뉴스) 강원 속초시는 취약계층의 사회참여를 넓히고 소득 보장을 지원하고자 2024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13억2천100만원을 들여 전일제·시간제·복지형 등 3개 유형 일자리 대상자 79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이며, 전일제의 경우 주 5일(40시간), 시간제는 주 5일(20시간), 복지형 일자리는 월 56시간 근무하게 된다.
희망자는 8일까지 시청 경로장애인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내면 된다.
장애인 일자리 선발기준표에 따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시청, 동주민센터, 장애인복지단체·시설 등에서 일하게 된다.
[속초소식] 2024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 키오스크 운영 시작

(속초=연합뉴스) 강원 속초시는 시내와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연결하는 갯배(청호도선) 매표소의 키오스크 운영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전쟁 당시 아바이마을에 정착한 실향민들이 시내를 건너기 위해 만들었던 갯배는 속초시를 대표하는 관광 상품 중에 하나다.
이전까지는 매표원이 이용객들에게 일일이 요금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했으나 키오스크 도입으로 이용객이 직접 이용료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승선료는 편도 대인 500원, 초등학생 300원, 속초시민은 무료로 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시는 이달 4일부터 키오스크를 시범 도입한 뒤 운영 실태 등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해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