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소매주 ETF, 블랙프라이데이 때 훨훨 날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소매주 ETF, 블랙프라이데이 때 훨훨 날았다
    미국 소매주를 추종하는 ETF들이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시장 수익률을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S&P 지수가 보합권에 머무른 동안 앰플리파이 온라인 리테일 ETF가 0.4%, SPDR S&P 리테일 ETF는 0.7% 올랐다. 두 상품 모두 시간 외 거래에서도 상승을 이어갔다.

    로이터는 이번 연휴 기간 소비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이 이어졌으나 증시에 영향은 생각보다 크지 않았다고 전했다.

    당초 전미소매업협회는 올해 미국 연휴 기간 쇼핑이 9,670억 달러로 최고 기록을 세울 것이지만, 작년비 증가율은 3~4%에 그쳐 2019년 이후 가장 작을 것으로 내다봤었다.

    또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기간 판매가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도 이어졌으며 갭, 월마트, 베스트바이 등 소매 업체들이 연휴와 앞날의 전망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를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당초 우려와는 달리 소매주들이 선방하며 이같은 우려를 단번에 불식시켰다.

    마이클 애슐리 슐맨 러닝 포인트 캐피털 CIO는 “몇몇 전망들은 최근 전미 자동차 협회 파업과, 배우 파업 등으로 인해 왜곡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토마스 헤에스 그레이트 힐 캐피털 의장은 “이번 연휴 기간 예상보다 소매주 실적이 좋을 것”이라며 “기대가 낮기에 긍정적인 상승 서프라이즈가 나타나기 좋다”고 밝혔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연말 '순하리'에 취하리…또 검색량 신기록 썼다

      롯데칠성의 과일소주 브랜드인 ‘순하리’의 글로벌 검색량이 작년 말 파티 시즌을 맞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순하리(soon hari)’의 주간...

    2. 2

      회복 사이클 타는 건설기계…"HD건설기계·두산밥캣 주목"

      건설기계 업종이 새해 구조적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리서치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최정환 LS증권 연구원은 최근 ‘산업 대전환: 순환 속 구조적 성장’ 보고서...

    3. 3

      [단독] 대법 "자회사 팔 때도 소액주주 동의 구해야"

      주식회사가 자회사 지분을 전부 팔면서 기존 영위하던 사업을 접은 경우라면 상법상 ‘중요한 영업양수도’에 해당해 주주총회 특별결의 등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그동안 인수합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