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뷰노, 의료 AI 솔루션 우즈벡 군병원 공급 소식에 7%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뷰노
사진=뷰노
24일 오전 9시50분 현재, 의료 인공지능(AI) 업체인 뷰노 주가가 약 7% 상승하고 있습니다. 뷰노는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3만8000~4만1000원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 거래대금 순위는 8위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 외국인은 8만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37만주 순매도했습니다.

뷰노가 최근 우즈베키스탄 국군중앙병원을 포함해 주요 군 병원 5곳에 인공지능 기반 X선 판독 보조 솔루션 2종을 공급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우즈베키스탄 군 병원에 도입된 솔루션은 뷰노의 AI 기반 상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익스트리미티 엑스레이'와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에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탑재한 패키지 제품입니다. 뷰노는 최근 중앙아시아 지역에서의 기술 활용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