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그룹 앰퍼샌드원 나캠든이 '보이즈 플래닛'에 함께 출연했던 참가자들의 응원에 힘입어 데뷔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앰퍼샌드원(나캠든, 브라이언, 최지호, 윤시윤, 카이렐, 마카야, 김승모)은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첫 번째 싱글 '앰퍼샌드 원'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앰퍼샌드원은 FNC엔터테인먼트가 SF9, 피원하모니에 이어 선보이는 남자 아이돌이다. Mnet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했던 나캠든, 최지호, 브라이언을 주축으로 결성돼 기대를 모은다.

브라이언은 "'보이즈 플래닛' 이후에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 앞으로 앰퍼샌드원으로 멋지게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고, 최지호는 "'보이즈 플래닛' 이후 진로에 관한 고민이 많았다. 좋은 기회로 앰퍼샌드원에 합류하게 돼 기뻤다. 배로 연습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나캠든은 "'보이즈 플래닛' 이후 단독 팬미팅으로 팬분들도 만나고 계속 연습하며 데뷔를 준비했다. '보이즈 플래닛' 파이널까지 갈 줄은 몰랐는데 모든 도전이 경험으로 남았다. 팬이 생긴 것도 신기하고 감사했다. '보이즈 플래닛' 덕분에 데뷔하고 싶은 마음과 가수로 성공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고 털어놨다.

'보이즈 플래닛' 동료들에게 어떤 응원의 말을 들었냐는 질문에 나캠든은 "제이와 매주 연락한다. 쇼케이스나 음악방송을 하면 서로 캡처해서 문자를 주고받기도 한다. 또 제로베이스원 선배님인 석매튜와도 자주 연락한다. 우리의 데뷔 소식을 듣고 진심으로 응원해줬다. 나중에 음악방송에서 같이 챌린지도 하면 좋을 것 같다"고 했다.

앰퍼샌드원의 데뷔 싱글 '앰퍼샌드 원'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